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TL-C 쿨링팬 시리즈에 ARGB 지원 모델 추가 출시 PRESS / 12-20


소니 S-FDB 베어링 사용한 TL-C 시리즈의 ARGB 모델 2종

정방향, 역방향 모델 구분해 시스템 구조에 따른 흡/배기 환경 조성 유리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쿨링 솔루션 관련 전문 기업인 서멀라이트(Thermalright, http://thermalright.com)의 TL-C 쿨링팬 시리즈에 주소 지정 RGB(Addressable RGB, ARGB)를 지원하는 모델을 추가 출시했다.

 

d98c553c72ae06f99585ff29eb42a34e.png
 

  이번 서멀라이트 TL-C 쿨링팬 ARGB 시리즈는 모두 120mm 규격을 갖추고 있으며 제품명에 ARGB 지원 모델임을 뜻하는 'S' 표기가 들어가 TL-C12S ARGB 모델명을 갖는다. 여기에 블레이드의 방향을 뒤바꿔 역회전을 통한 흡배기 방향이 반전된 리버스(Reverse) 모델인 TL-C12R-S ARGB 모델이 추가되었으며, 1개 단품과 3개가 하나의 패키지로 제공되는 3팩(PACK) 제품으로 각각 나뉘어 총 4종이 준비되어 있다.

 

  서멀라이트 TL-C ARGB 시리즈는 모델의 원형인 TL-C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일본 소니(SONY)사에서 개발한 S-FDB 유체 베어링이 적용되었다. S-FDB는 25℃  사용 환경 기준에서 15만 시간, 40℃ 사용 환경 기준에서는 8만 시간 이상의 높은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 고장 발생 평균 시간)를 갖춰 긴 제품 수명과 뛰어난 쿨링 효과, 저소음을 제공한다.

 

9724e445af689dc75d55853ac7f68ac8.png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제어 프로그램과 모두 호환되는 이번 TL-C ARGB 시리즈는 5V ARGB 커넥터와 연결된다. 단 사용중인 메인보드에서 5V ARGB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3팩 제품에 기본 동봉되어 있는 전용 RGB 컨트롤러를 이용해 시스템에 통일된 조명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아울러 TL-C ARGB 시리즈 이전 제품에서도 선보였던 바 있는 리버스 타입 모델은 블레이드 방향의 반전을 통해 허브가 고정되는 스트럿 쪽이 아닌 팬 블레이드 표면이 배기 형태를 띈다. 이는 사용자가 원하는 시스템 외관에 따라, 흡기와 배기 방향에 따라, 시스템을 구성하는 하드웨어나 구조물로 인한 풍절음 발생 여건에 따라 적재 적소에 리버스 모델을 적용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타입의 모델이다.

 

1a21db000a56db601224d95309599139.png
 

  아울러 TL-C ARGB 시리즈는 RGB LED의 투과 및 조명 산란 효과를 위해 블레이드가 반투명 재질로 되어 있으며, 프레임은 서멀라이트의 시그니쳐 컬러라고 할 수 있는 투 톤의 그레이 컬러가 적용됐다. 이 프레임의 모서리에는 8개의 러버 패드가 적용되어 난류 형성에 따른 풍절음, 견고한 프레임 고정력, 고속 회전 시 진동 감쇠를 지원해 정숙한 시스템 환경을 보조한다. 마지막으로 나일론 직조 방식으로 슬리빙 처리된 400mm 길이의 케이블은 유연한 케이블 라우팅을 통한 시스템 빌드를 지원하며 케이블 자체의 내구성 역시 높였다.

 

Thermalright TL-C12S ARGB (1PACK)

Thermalright TL-C12S ARGB (3PACK)

Thermalright TL-C12R-S ARGB (1PACK)

Thermalright TL-C12R-S ARGB (3P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