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루멘 AIO 쿨러 시리즈 정식 출시 PRESS / 08-31

 

빛의 밝기를 표현하는 단위처럼 보다 뚜렷하고 명확한 조명 효과 제공하는 루멘 시리즈

펌프를 라디에이터로 옮기고 CPU 자켓에는 LED 모듈을 집중해 조명 효과 높여

데이지 체이닝 지원하는 동사의 아스펙트 PWM 팬을 RGB와 일반으로 구분한 라인업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 www.fractal-design.com)의 신규 일체형 수냉 쿨러(AIO, All In One) 루멘(LUMEN)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9ee78cee0e72673eb370adab8ac7cc56.jpg
 

  프렉탈디자인의 루멘 시리즈는 빛의 밝기를 수치로 표기할 때 사용하는 단위인 루멘(lumen, lm)을 제품명으로 내세운 제품으로, 더 다양한 색상의 조명 효과를 마치 정해진 수치처럼 명확하고 분명히 표현하고자 하는 제품의 컨셉을 그대로 담고 있다.

 

  프렉탈디자인 루멘 시리즈는 라디에이터 규격에 따라 240mm, 280, 360mm 까지 총 3가지 모델이 있으며, 동봉되는 쿨링 팬에 따라 RGB 모델과 일반 모델로 나뉘어 총 6종이 준비되어 있다.

 

  프렉탈디자인 루멘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CPU 자켓의 구조이다. 일반적으로 워터 펌프 역할을 겸하는 것이 CPU 자켓이지만, 루멘 시리즈는 펌프를 라디에이터 쪽으로 옮겼다. 이러한 설계를 적용한 배경에는 CPU 자켓을 통해 보다 다양한 색상을 풍부하게 표현하기 위함으로 CPU 자켓 내부를 LED 모듈로 가득 채울 수 있어 더 넓어진 발광 영역을 가질 수 있다.

 

b331bafa8a5f1756cd3b4016e03a754c.jpg
 

  또한, 반투명으로 제작된 CPU 자켓의 커버는 내부의 조명을 구대로 투과하는 것이 아닌, 한 차례  자연스러운 여과를 거쳐 표현되어 보통의 RGB LED 보다 몽환적이 느낌을 전달한다. 여기에 CPU 자켓 커버를 탈부착 할 수 있어 어떤 방향으로 쿨러가 설치되든 커버를 돌려 장착하여 프렉탈디자인의 로고를 항상 정방향으로 만들 수 있다.

 

  아울러 데이지 체인(Daisy Chain) 효과를 지원하는 동사의 쿨링 팬, 아스펙트(Aspect) PWM 시리즈가 동봉되어 쿨링 팬 간 자유로운 연결과 간편한 선정리를 보조한다. 이 밖에도 나일론 재질의 슬리브 처리된 튜브는 콜드 플레이트 하우징과 관절형 피팅으로 연결되어 90도 직각에서 좌우 반경으로 회전시킬 수 있어 협소한 PC내부 공간에서도 원활한 튜브 라우팅 효과를 제공하며, 콜드 플레이트 하우징에 가해지는 장력을 최소화시켜 장착 안정성을 높여준다. 또한 40cm의 넉넉한 튜브 길이는 라디에이터의 위치에 따른 제한 역시 줄여준다.

 

 

d3705fa1a7b9859fb539a13b79228c09.png
 

 

  프렉탈디자인 루멘 시리즈에 제공되는 모든 RGB LED는 주소 지정 RGB(Addressable RGB, ARGB)를 지원하여 메인보드를 통한 시스템을 이루는 다양한 하드웨어들과 통일된 조명 효과 연출 역시 가능하다.

 

Fractal Design Lumen S24

Fractal Design Lumen S24 RGB

Fractal Design Lumen S28

Fractal Design Lumen S28 RGB

Fractal Design Lumen S36

Fractal Design Lumen S36 RG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