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메쉬파이 2 정식 출시 PRESS / 11-13

 

디파인 시리즈와 함께 프렉탈디자인을 대표하는 메쉬파이 시리즈 최신작

제품 컬러에 따라, 강화유리 투과율에 따라 총 5개 제품 선보여

전작의 상징적인 앵귤러 메쉬 타입의 전면 패널을 그대로 계승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 www.fractal-design.com)의 메쉬파이(Meshify) 2를 정식 출시했다.

 

5b4b2ff41c946f436692a5b4ee17bd21.jpg
 

 메쉬파이 시리즈는 동사의 디파인(DEFINE) 시리즈와 함께 프렉타디자인을 대표하는 PC케이스 시리즈이다. 최초 모델인 메쉬파이 C 이후 후속 모델이었던 메쉬파이 S2 가 있었지만, 7 시리즈까지 이어져온 디파인 시리즈와 같이 정식 넘버링을 이어받은 것은 메쉬파이 2 가 처음이다.

 

  이번 메쉬파이 2 는 다각적인 제품 구분을 갖추고 있다. 먼저 사이드 패널의 강화유리 지원 여부에 따라 솔리드(Solid)와 강화유리(TG) 모델로 나뉘어져 솔리드 모델은 블랙 한 가지 색상만, 강화유리 모델은 블랙, 그레이, 화이트 세 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다. 이 강화유리 모델은 다시 강화유리의 틴팅(Tinting) 정도에  따라 세분화 되는데, 블랙 모델은 라이트(Light), 다크(Dark) 모델이 있으며 그레이는 라이트만, 화이트는 클리어(Clear) 모델만 준비되어 있다. 틴트의 어두운 정도에 따라 다크, 라이트, 클리어 순으로 표기된다.

 

93f4be6e37c93eadcadc250acd31d0e1.jpg
 

  메쉬파이 2 는 다이아몬드의 절삭면과 같은 앵귤러 메쉬 타입의 전면 패널 디자인을 전작과 동일하게 적용했다. 스텔스기의 날렵함과 공기역학적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이 디자인은 단순히 시각적인 요소만이 아니라 외부의 차가운 공기를 시스템 내부로 보다 원활히 공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계된 것이다.

 

  메쉬파이 2 는 앞서 출시된 디파인 7 시리즈의 각진 외형과 달리 유선형의 둥그런 외형으로 되어 있지만 내부는 거의 동일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 먼저 라디에이터나 쿨링 팬 설치가 용이하도록 전용 브라켓을 제공하며, 원터치 패널 개폐 방식 역시 동일하게 적용되어 사이드 패널 및 상단 패널, 전면 패널 등을 손쉽게 여닫을 수 있다.

 

  또한, 시스템 빌드에 따른 제약이 크지 않도록 적응형 듀얼 레이아웃 설계를 적용, 일반 공랭은 물론 커스텀 수랭 빌드 시에도 최적의 내부 공간 효율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일례로 전면에 라디에이터 또는 추가 쿨링 팬 설치를 위한 하단 인레이 제거가 가능하며, SSD 또는 HDD 와 같은 저장장치의 장착 옵션을 더욱 다양하개 적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ae3996274c463ead6b966f1df33aaaf1.png
 

  이 밖에도 메쉬파이 2 는 최대 4개의 2.5" SSD, 14개의 3.5" HDD 장착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며, 상단 최대 420mm 라디에이터 또는 120 / 140mm 쿨링팬을 3개 까지, 전면에는 최대 360mm 라디에이터 장착 또는 120mm / 140mm 쿨링팬을 3개까지, 여기에 선정리를 위한 밸크로 케이블 가이드, 최대 9개의 쿨링팬(PMW 4핀 3개, 3핀 6개)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도록 Nexus+ 2 스마트 팬 허브가 내장되어 있다.  I/O 포트에는 최신 USB 3.1 타입과 USB 3.0 2개, HD 오디오, 리셋, 전원 버튼 등을 상단 패널 전면에 배치해 전체적인 디자인을 해치지 않는 깔끔한 외형을 완성한다

 

Fractal Design Meshify 2 블랙

Fractal Design Meshify 2 블랙 Dark 강화유리

Fractal Design Meshify 2 블랙 Light 강화유리

Fractal Design Meshify 2 그레이 Light 강화유리

Fractal Design Meshify 2 화이트 Clear 강화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