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매드캣츠 게이밍 헤드셋 신제품 F.R.E.Q 4 출시 PRESS / 06-17


게임 환경에 특화된 어라운드 타입 게이밍 헤드셋 F.R.E.Q 4

수납 가능한 마이크와 듀얼 메탈 스트랩, 서스펜션 헤드 밴드 등으로 착용감, 사용감 모두 높여

USB 인터페이스 이점 살린 전용 소프트웨어 제공과 가상 7.1ch 서라운드 음향 효과 제공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게이밍 기어 전문 생산 기업인 매드캣츠(MadCatz, www.madcatz.com)의 F.R.E.Q 4를 출시했다.

 

16861f6ad591a678afdc36aa41933c14.jpg
 

  매드캣츠 F.R.E.Q 4 는 앞서 출시된 E.S PRO PLUS, F.R.E.Q 2 와 같은 음향기기 제품으로 게임 환경에 특화된 기능들을 담고 있는 게이밍 헤드셋 제품으로 같은 제품명을 사용하는 F.R.E.Q 2 의 확장형 제품이기도 하다.

 

  매드캣츠 F.R.E.Q 4 는 기본적으로 F.R.E.Q 2 와 기본적인 형태는 동일하다. 귀를 덮는 어라운드 형태의 이어컵에 2종으로 디자인된 상단부에는 듀얼 메탈 스트랩으로 제작해 헤드셋의 무게를 효과적으로 분할해 안정적인 고정감을 제공한다. 착용자의 머리 위쪽으로 고정되는 상단부에는 서스펜션의 역할을 수행하는 헤드밴드가 마련되어 있으며, 폴리우레탄 재질의 이어 폼 패드는 가벼운 무게와 차음을 통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F.R.E.Q 4 는 F.R.E.Q 2 와 마찬가지로 전 방향 고해상도 마이크를 지원한다. 9cm 길이의 이 마이크는 주변 소음을 배제하고 사용자의 목소리를 똑바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어느 방향이든 손쉽게 구부러져 착용 후 얼굴형에 맞춰 자유로운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이어컵 안쪽으로 밀어 넣어 수납할 수도 있어 분리형이 갖는 분실 위험이나 고정형이 갖는 파손 위험으로부터 마이크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6fb8b3eae867b97565a56ce2d5042727.jpg
 

  매드캣츠 F.R.E.Q 4 가 갖는 기존 F.R.E.Q 2 와 가장 큰 차이점은 연결 방식이다. 아날로그 타입의 3.5 파이 규격의 연결 방식을 지원했던 F.R.E.Q 2 와 달리 F.R.E.Q 4 는 USB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가상 7.1 채널을 지원하며, 사용자에게 더욱 현실적이고 현장감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아울러 F.R.E.Q 2 보다 업그레이드 된 50mm 규격의 대형 네오디뮴(Neodymium)드라이버를 장착하고 이어컵 외부에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설정이 가능한 RGB 조명 효과 역시 더했다. 또한,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는 각종 음향 효과 및 볼륨 컨트롤 역시 가능해 보다 간편한 제품 설정과 같은 세부적인 조정이 필요한 부분으로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0b1d1010f30bc1b6657bc85d1672046e.jpg
 

  또한, 케이블 라인 한 가운데 자리 잡은 인라인 컨트롤러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USB 인터페이스의 이점을 살린 인라인 컨트롤러는 보다 직관적인 방식으로 음량 조절, 마이크 음소거, 가상 7.1ch 서라운드 기능 On/Off 설정이 가능하다.

 

MadCatz F.R.E.Q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