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메모리 A/S 규정 (24.10.25 개정) AS Policy / 09-09
착불 발송 시 지정택배인 CJ대한통운택배(1588-1255)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약 택배(CJ대한통운)가 아닌 타 택배 착불 발송으로 인한 초과 운임의 경우 고객님께 청구될 수 있습니다. |
01.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서린씨앤아이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제품 사용 중의 문제로 인한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목적으로 합니다.
02.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주식회사 서린씨앤아이는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귀하가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당사의 서비스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2) 주식회사 서린씨앤아이는 본 약관을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을 당사 사이트 내에 공지함으로써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약관은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03. 제품보증기간 및 적용기준
(1) 제품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A/S를 기산(起算)하며, 제조자 및 판매자가 제시한 서비스 기간 안에 정상적인 사용 및 상태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상의 하자에 대해 무상서비스를 하기로 약속한 기간을 말합니다.
(2) 제품의 고의, 임의적인 분해, 용도 변경 및 파손을 시키거나 천재지변으로 인한 제품 하자의 경우 A/S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 일자를 기준으로 적용하며 구입 일자의 확인은 구입 당시 영수증 및 구매 내역에 의거하여 확인합니다.
(4) 구입 당시 영수증 및 구매 내역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제품의 보증기간은 제조 년 월, 시리얼번호 등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Teamgroup 제품의 경우 수입사가 두 곳이기에 A/S를 진행하려면 구매내역 혹은 서린씨앤아이 홀로그램 스티커가 필히 필요합니다.
ESSENCORE(Klevv) 제품의 경우 이전 유통사(파인인포)에서 구매한 제품은 A/S를 진행하려면 구매내역이 필히 필요합니다.
(5) 각 제품에 따라 보증기간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6) 제조사 사정에 따라 재고 수급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며, 대기기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7) 각 브랜드 제조사 A/S 규정에 따라 서비스가 제공되며 자사에서 현재 유통하는 램의 경우 모든 제품이 Life Time Warranty 입니다.
Life Time Warranty란? 구매 일과 관계없이 제품 공급 기간 동안의 무상 교환 보증 서비스 제공을 뜻합니다. 따라서 단종된 제품은
제조사에서의 무상보증기간이 종료되었음을 뜻합니다. (평균 단종 기간은 제품 출시 후 3~4년이며, 이 기간은 제조사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모든 제품은 서린 정품 스티커 부착 시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제품보증기간이 지난 제품은 A/S 진행이 불가합니다.
※ 구매 초기 란? 구매일로부터 3개월을 말하며, 구매 일자를 반드시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만일, 구매일 확인이 안 되는 경우 제품의 제조 년 월 등을 기준으로 기산(起算)되오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배송 중 손상, 파손 및 분실 등 배송 사고에 대한 부분은 배송 사 및 구매처와 상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수증은 구매일, 판매자, 제품명이 확인 가능한 카드명세표, 거래명세표 만이 가능하며,간이영수증, 견적서 등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온라인 구매의 경우 또한 영수증을 기본으로 하며, 온라인 구매내역(스크린샷 가능)을 동봉할 수 있는 경우 영수증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04. 제품 단종 시 처리방안
주식회사 서린씨앤아이에서 정식 수입 유통 된 제품 및 이전 수입사로부터A/S를 이관 받은 제품에만 적용됩니다.
(1) 무상보증기간이 경과하기 전 단종된 제품은 아래의 방법으로 A/S를 진행합니다.
(2) Life Time Warranty After-Sale Service 가 적용되는 제품은 단종이 된 경우 원칙상 무상보증기간이 종료됩니다.
단, 국내에 보유하고 있는 재고가 있는 경우 국내에서만 한정적으로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 무상보증기간 내에 제품 단종 시 동일한 제품으로 교환을 원하시는 경우 제조사로 입고시켜 RMA 서비스로써 진행해드리며,
이때 발생되는 RMA 비용+왕복 운송비는 전액 한국 공식 수입원인 ㈜서린씨앤아이에서 부담합니다.
※ 무상보증기간이 경과된 제품을 고객요청으로 RMA 진행 시 제조사에서 무상보증기간 종료를 이유로 서비스가 거부될 수 있으며,
이때 발생되는 RMA 비용+왕복 운송비는 사용자가 부담합니다.
※ ESSENCORE(Klevv) 제품의 경우 방열판이 장착된 제품만 A/S 이관 되었으며 일반 램은 파인인포(02-719-8053)에서 A/S 진행합니다.
A/S가 이관 되었으나 국내에서 단종이 된 제품의 경우 제품으로 돌아오지 않고 크레딧 처리가 되기 때문에
RMA가 완료되면 자사에서 유통중인 동일한 사양의 제품(G.skill, GeiL, Teamgroup 등)의 제품으로 교환이 진행됩니다.
이 과정에서 사전에 고객님께 연락을 드리고 교환 제품에 대해 의견 조율을 진행합니다.
※ RMA 진행 시 최소 1개월 ~ 최대 3개월까지 대기기간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제조사 사정(단종 등)에 따라 임의적으로
다른 제품(스펙의 상, 하향에 관계없이)으로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05. 환불에 관한 규정
(1) 구매자의 단순 변심이나 제품을 잘못 구매하신 경우 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1항에 의거 공급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동법 제17조 제2항에서는 소비자가 제품을 이미 사용하였거나 훼손 및 파손하였을 경우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기에
당사는 환불에 대한 귀책사유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2) 제품이 고장이 난 경우 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3항에 의거하여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는 환불이 가능하며 그 이상 기간이 경과되었거나 초기 불량이 아닌 경우는
제품보증기간 동안 무상서비스(새제품 교환 혹은 부속품 제공)가 진행 됩니다.
(3) 고 클럭 제품의 경우 메모리 제조사의 QVL 리스트 포함되었으나 호환 불가 증상 확인 시, 또는 서린씨앤아이
고객지원센터를 통한 호환 검증 여부 확인 시에도 사용이 불가할 때 구매 초기(14일)에 한해 환불 가능합니다
호환성 검증의 경우 메모리 제조사 QVL 리스트나 서린씨앤아이 고객지원센터에서 검증 작업을 한 경우만 보장이
가능하며 메인보드 제조사의 QVL 리스트는 참고하지 않습니다
(4) 제품보증기간 중 제품의 동일 증상으로 3회 이상 교환을 받으신 경우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이 가능합니다.
(5) 제품보증기간 중 제품의 각각 다른 증상으로 5회 이상 교환을 받으신 경우,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이 가능합니다.
(6) 제품을 다른 용도로 사용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7) 제품을 임의적인 분해, 파손 및 용도 변경(개조)을 한 경우 제품보증기간에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합니다.
(8) 제품 부속물(포장케이스/부속품/매뉴얼 등)이 구매 당시와 동일하게 있어야 합니다. 구성물이 분실 및 훼손 시(상품가치가 없을 경우)환불이 불가합니다.
(9) 환불 진행 시 구매 당시의 영수증이 반드시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06. 애프터서비스 처리 불가 기준
애프터서비스 처리 불가 기준은 제품 작동 여부 및 제품 보증기간에 관계없이 아래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1) 주식회사 서린씨앤아이가 정식 유통한 제품이 아닌 경우(타 수입 사 혹은 해외 구매 제품)
(2) 제품 또는 제품에 부착되어 있는 제품 정보(모델명, 시리얼 등)가 훼손 및 파손된 경우
(골드핑거 손상, 메모리 저항 등의 손상 및 파손, PCB 파손 및 변형, 방열판 훼손 등)
○ 골드핑거 손상
○ 메모리 저항등의 손상 및 파손
○ PCB 파손 및 변형
○ 직구 제품에 서린씨앤아이 홀로그램을 붙인 것
(3) 사용자의 부주의 및 과실로 인한 고장 또는 제품 손상 및 파손된 경우
(4) 이물질 인입, 침수, 화재 및 천재지변 등에 의한 이상증상발생, 제품 손상 및 파손된 경우
(5) 제품을 임의적인 분해, 파손 및 용도 변경(개조)을 한 경우
(6) 방열판이 장착되어 있는 제품의 방열판을 임의적으로 분리 및 파손이 된 경우
(7) 서린 정품 스티커가 부착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정품 스티커가 없을 경우 구매내역을 확인하여 서린 제품을 구매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A/S 가능)
(8) 제조사에서 보증하는 제품보증기간 및 Life Time Warranty 서비스 기간이 만료된 제품인 경우
(9) 제품 및 구성품을 분실 또는 누락하여 입고된 경우. (램 쿨러 분실 또는 누락 등)
(10) Set (Dual or Trifle or Quad) 상품의 경우 패키지 구성 메모리 전부 입고되어야 만 AS 진행이 가능.
예시 :4GB x 2EA = Dual 1 SET or 8GB x 3EA = Trifle 1 Set / 2GB x 4EA = Quad 1 SET
(11) 제품에 포함된 램 쿨러만 별도 서비스 진행은 불가함.
07. 제품 애프터서비스 신청 및 택배 이용방법
A/S 신청은 고객지원센터로 방문 또는 택배를 통해 제공되며 출장서비스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모든 서비스 진행 시 제품 선 출고는 진행되지 않으며, A/S를 요청한 제품이 입고가 된 후 점검을 통해
새 제품 교환 등의 처리가 가능합니다.
(1) (주) 서린씨앤아이 고객센터의 유선전화 및 홈페이지 1:1문의 게시판, 서린씨앤아이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하여
최초 구매 영수증 및 문제 사진(1~2장) 등을 이미지 또는 압축 파일로 첨부하여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서린씨앤아이 고객 지원부: 070-4917-8889 / 홈페이지 1:1문의 게시판 / 카카오톡 채널 ->서린씨앤아이
(2) 구매 후 3개월 이내의 초기 불량으로 인한 환불 또는, A/S 진행 시에는 당사 계약 택배(CJ대한통운)를 통한 제품 수거를 제공합니다.
구매 초기에 확인된 불량이 아니며, 정상 사용 중 발생되는 제품의 이상, 불량에 의한 A/S 진행 시에는 택배를 포함한
모든 운송과 관련된 비용 지원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택배 발송 방법 안내(아래 내용을 기재 후 제품과 함께 발송)
예)
보내는 고객명 |
|
보내는 고객 전화번호 |
|
보내는 고객 주소 |
|
제품명 |
|
증상 |
상세히 |
PC 사양 및 운영체제 |
|
|
|
받는사람 |
㈜서린씨앤아이 고객지원센터 |
전화번호 |
070-4917-8889 |
택배 보내실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45길 78 401호 |
(3) 퀵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운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전액 부담해야 합니다
(4) 택배를 이용한 A/S를 요청하시는 경우 “성함, 연락처, 주소, 제품에 대한 증상과 시스템 사양”을 반드시 적어서 보내야 하며
이 중 1개라도 누락이 되는 경우 A/S가 지연되거나 제품이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소지 불명이나 수령이 되지 않아 반송되는 경우 재 발송 시 택배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해야 합니다.
(5) 자사 유통 제품이 아닌 경우 반송되는 택배비용은 모두 고객 부담입니다.
(6) 고객센터에서 제품을 점검한 결과 이상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택배비용은 요청 고객이 지불해야 합니다.
(단 구매 1년내에 점검 후 제품 자체 이상으로 판정 시 선불 발송됨.)
(7) 택배발송 시 제품 파손 방지를 위한 포장에 주의해야 하며 배송 중에 일어난 파손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 지지 않습니다.
(8) 본 규정은 국내에서만 유효하며 해외에서 제품을 보내는 경우 기간에 상관없이 배송비용은 전액 고객님 부담입니다.
(9) 서비스 신청 시 구매 초기 제공된 구성품을 반드시 함께 보내야 합니다.
※ 초기 불량(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의 경우 왕복 택배 비용 지원 가능.(CJ대한통운 이용시, 편의점 택배는 해당하지 않음)
※ 구매한지 1년 미만이고 초기 불량이 아닌 경우 편도 택배 비용 지원 가능.(택배 사 상관없이 선불 발송)
※ 구매한지 1년 이상인 경우 왕복 택배 비용 고객 부담.(3,000원 동봉하여 택배 사 상관없이 선불 발송)
08. 애프터서비스 소요기간
방문해서 A/S를 진행하실 경우 아래 업무시간을 참고하여 주시고, 원활한 제품 테스트를 위해 업무 종료 1시간 전(16:00) 까지는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택배를 이용하실 경우 발송일자로부터 3일에서 최대 7일(공식적인 휴일 포함)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업무일 : 평일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 휴무일 : 법정 공휴일 및 국가 지정 임시 공휴일
09. 애프터서비스 외 처리 규정
(1) 기능적인 이상증상이 아닌 서비스 불가 사유에 포함되거나 그에 상응하는 불가 사유의 경우 제품 보증기간이라 하여도 서비스 진행이 불가하며
구매 영수증 등 과 같이 구매일자의 확인 및 제공이 어려운 경우 제품보증기간은 제품 제조 년 월 등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중고 제품 또한 동일하게 적용)
※ 서비스 불가 사항:“06. 애프터서비스 처리 불가 기준 “에 포함되는 사례, 재판매 목적의 제품 교환 요청
중고 제품 구매 후 스크래치, 사용감 및 파손 등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 요청 등
(2) 중고 제품의 판매, 구매 시 또는 그 이후 발생할 수 있는 피해는 당사에서 책임 지지 않습니다.
(3) 고객센터에서는 제품의 이상이 있을 경우 차액을 지불하시고 상위제품으로 교환하는 서비스는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4) 당사의 모든 제품은 제조사에서 성능향상 및 문제해결 등의 이유로 사전 예고 없이 설계 및 구조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입고된 제품의 처리가 완료되어 연락을 받으신 후 3개월 이내 제품을 찾아가지 않는 경우 제품이 폐기될 수 있습니다.
(6) 제품 사용 중 발생되는 자사 제품 이외의 손실(물리적 손상 및 데이터 손실 등)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고 클럭 제품(DDR4 = 3600 초과 클럭, DDR5 = 6000 초과 클럭)의 경우 구매 시 서린씨앤아이 고객센터에
전화(070-4917-8889) 혹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용할 보드, 구매할 램 모델명을 전달하고 호환성 체크를 받아야 출고 가능합니다.
(8) DDR5 제품 중 R-DIMM의 경우 일반 DDR5 램(U-DIMM)과 커넥터가 다르기에 구매 전 호환 가능한 보드인지 필히 확인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