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Catz의 P.I.L.O.T 5 게이밍 헤드셋 리뷰 REVIEW / 11-18

469b5ea2a42bf280fdb72fd5b98a4455.png
 

 

게이밍 헤드셋이라면 단연코 또렷한 방향성을 지니는 사운드, 잡음없는 마이크라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MadCatz의 P.I.L.O.T 5 헤드셋을 살펴보겠습니다.

MadCatz의 P.I.L.O.T 5 게이밍 헤드셋은 50mm급 초대형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타사의 게이밍 헤드셋 대비 더 큰 유닛이 장착되었으며 마이크 탈착식 방식과 USB 연결성, 폴더블 디자인, 전용 프로그램을 통한 이퀄라이저 조절, 다이나믹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까지 게이밍 헤드셋의 기능들을 빠짐없이 갖춘 헤드셋입니다.

아래에서 언박싱을 시작으로 MadCatz의 P.I.L.O.T 5 게이밍 헤드셋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adCatz의 P.I.L.O.T 5 게이밍 헤드셋 패키지 박스 구성.

 

 

 

 

다이나믹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기능과 커스터마이징 이퀄라이저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으며 RGB LED도 갖추고 있습니다. 

 

 

 

 

 

 

MadCatz의 P.I.L.O.T 5 게이밍 헤드셋 외형입니다.

전체적으로 검은색 색상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매드캣츠의 CI 컬러인 붉은색으로 헤드밴드 스티치와 케이블을 포인트 요소로 삼았습니다. 

 

 

 

 

이어컵은 오버이어 타입으로 50mm급 드라이버 유닛에 맞춘 큰 사이즈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외장 하우징은 매드캣츠의 로고를 포인트로 뒀으며 해당 영역은 전원 인가시 LED가 점등되는 영역입니다. 

 

 

 

 

전원 인가시 RGB LED가 점등되며 다양한 색상이 순차적으로 변경되는 효과가 탑재되었습니다. 

 

 

 

 

이어컵 영역은 좌/우 구분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이어컵 쿠션은 가죽 이어쿠션으로 장시간 착용하기에도 불편함 없는 수준입니다. 

 

 

 

 

마이크는 착탈식 구조를 취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는 장착시 위와 같은 형태로 장착되며 케이블을 부드럽게 굽혀서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더불어 단일 지향성 특성을 지니고 있어 주변 배경소음을 최소화시킵니다. 

 

 

 

 

하우징 외부는 장시간 착용시 습기가 차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에어홀 또한 뚫려있습니다. 

 

 

 

 

이어컵과 헤드밴드는 약 2.5cm가량 늘릴 수 있습니다. 

 

 

 

 

이어컵은 헤드밴드 대비 90도로 꺾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이어컵을 접어서 사용할 수 있으며 폴딩 방식으로 간편하게 수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드밴드는 붉은색으로 스티칭하여 포인트를 살렸습니다.

 

 

 

 

상단부는 매드캣츠 로고가 새겨져있습니다.

 

 

 

 

MadCatz의 P.I.L.O.T 5 게이밍 헤드셋의 스마트 인라인 컨트롤러는 볼륨 조절 기능과 LED ON/OFF, 마이크 ON/OFF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컨트롤러 하나에 헤드셋을 컨트롤하기 위한 주요 기능들이 모두 꾸려져있어 편의성면에서는 부족한 부분이 없었습니다.

 

 

 

 

MadCatz의 P.I.L.O.T 5 게이밍 헤드셋는 전용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MadCatz의 P.I.L.O.T 5 게이밍 헤드셋의 전용 프로그램은 이퀄라이저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3D 기능 또한 갖추고 있어 방향성 구분을 뚜렷하게 느낄 수 있는 FPS게임에서는 큰 효과를 보였습니다. 대다수의 게이밍 헤드셋은 좌/우 구분이 뚜렷하지만 전/후 구분이 불분명한데 MadCatz의 P.I.L.O.T 5 게이밍 헤드셋은 전/후 구분이 또렷하여 사방의 음향을 보다 선명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50mm급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몰입감 있는 사운드와 전용 프로그램으로 이퀄라이저 조절을 할 수 있어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오디오 설정이 가능한 제품이였습니다. 

마이크를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단일 지향성 마이크로 주변의 배경 소음을 최소화하여 음성채팅을 겸하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에 부착된 컨트롤러 또한 직관적인 조절이 가능하여 볼륨 및 마이크 음소거기능 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리뷰는 서린 서포터즈의 일환으로 제품을 제공받았으며 어떤 간섭없이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제품 정보 : https://prod.danawa.com/info/?pcode=18128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