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ctal Design Adjust 2 컨트롤러 리뷰 REVIEW / 01-24

853a5db8d57e1f1dfb19aee5198383e9.png
 

 

최근까지 조립식 PC 시장의 가장 큰 변화는 ARGB LED 적용인데요, 측면이 투명한 강화유리 케이스 내부를 돋보이게 만드는 주역이자 시스템의 완성도를 한층 살리는 ARGB LED는 어쩌면 PC 부품중 빼놓을 수 없는 요소로 자리잡았을지도 모릅니다.

오늘은 ARGB LED의 색상 및 조명효과를 조절할 수 있는 ARGB LED 컨트롤러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프렉탈 디자인의 Fractal Design Adjust 2 컨트롤러는 전작인 Adjust R1 Controller에서 개선된 제품으로 5V ARGB 지원, 총 9가지의 Pulse & Motion 효과와 12개의 색상 및 모드, 총 5개의 밝기 조절이 가능한 LED 컨트롤러입니다. 

마더보드의 ARGB LED 단자가 없을때에도 다양한 주변 컴포넌트의 ARGB LED와 연동하여 일괄적인 색상제어를 할 수 있으며 내장된 자석으로 시스템 어디에나 쉽게 장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Fractal Design Adjust 2 컨트롤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Fractal Design Adjust 2 컨트롤러 패키지 박스.

ARGB LED를 지원하는 컨트롤러로 심플한 물리 버튼 3개가 마련된 형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렉탈 디자인 공식 유통사, 서린씨앤아이 정품 홀로그램씰.

 

 

 

 

크게 펄스&모션 버튼인 조명효과 버튼, 색상조절 모드, 밝기 모드로 나뉘며 ARGB 3핀 단자에 대한 특성이 꼼꼼하게 표현되어있습니다.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사용자 설명서, 컨트롤러 본체, Y형 케이블로 구성되었습니다.

 

 

 

 

Fractal Design Adjust 2 컨트롤러 본체.

 

 

 

 

전원 공급은 SATA 보조전원 커넥터로 구성되었으며 5V 전압만 인가받아 동작합니다.

 

 

 

 

Y형 ARGB LED 케이블은 위와같습니다. 

주변 컴포넌트 여러개를 한번에 확장할 수 있도록 분배 케이블을 기본 커넥터로 제공한다는 이점은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본적인 조립이 완료된 모습.

Fractal Design Adjust 2 컨트롤러 본체는 내장된 자석이 있어서 손쉽게 PC케이스 내부 여러곳에 쉽게 부착할 수 있으며 무나사 방식의 고정방식을 취하고 있어 사용성이 큰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ARGB LED의 색상전환 끊김없이 은은하게 연출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프렉탈디자인에서 주력으로 표현하는 북극광 효과는 시원한 느낌이 들면서도 은은하게 표현해 색상이 부곽되는 일 없게 잘 표현되었습니다.

 

 

 

 

사용성이 편리한 ARGB LED 컨트롤러였습니다.

Y형 케이블 단자 구조로 ARGB LED 연결 단자의 확장성을 확보하고 크기가 작고 자석형태의 구조로 PC 시스템 어디에나 깔끔하게 숨길수 있고 사용자가 조작하기에 편한 곳에 배치할 수 있었습니다.

총 3가지 물리버튼으로 조명효과, 색상조절, 밝기조절을 할 수 있었고 보편적으로 PC시장에 출시된 다양한 조명효과를 빠짐없이 활용할 수 있어 PC 프로그램으로 색상조절을 할 수없거나 시스템 부하 정도를 고려하여 외부 ARGB LED 컨트롤러를 희망하는 유저들에게도 적절한 제품이라고 판단됩니다.

 

 

해당 리뷰는 서린 서포터즈의 일환으로 제품을 제공받았으며 어떤 간섭없이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제품 정보 : http://prod.danawa.com/info/?pcode=16057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