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ctal Design Adjust 2 ARGB 컨트롤러 리뷰_오로라 북극광 효과! REVIEW / 01-22

퀘이사존 

 

안녕하세요, 레이볼트 입니다. 

 

오늘은 북유럼의 색상을 가득 담은 감성 아이템! ARGB LED 컨트롤러를 여러분께 소개드리려 합니다.

최근 몇년 간 DYI PC의 트렌드는 누가 뭐래도 화려한 LED와 강화유리 케이스로 말할 수 있겠습니다.

 

내부가 훤히 보이는 PC에 화려한 LED를 넣는것을 넘어서 이제는 나만의 색상, 독특한 색상을 통해 개성을 표현하는 하나의 인테리어 아이템 소품으로서도 우리의 데스크탑이 활약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처럼 데스크탑 뿐 아니라 책상과 주변에 조명을 추가하면 전체적인 방의 분위기 뿐 아니라 힐링 효과까지 줄 수 있기에,

 

집에 많이 머물게 되는 요즘 시대에 더더욱 주목받는 것이 바로 PC 내부 조명장치들 입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Fractal Design의 Adjust 2 컨트롤러는나 ARGB LED의 추가가 필요한 PC 사용자나 북유럽의 감성, 그리고 손쉬운 제어를 원하는 기존 ARGB 사용자 분들께서 주목해보실 만 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메인보드들이 원자재 수급의 문제로 인해 가격이 정말 비싼 상황입니다..

가성비 좋은 보드를 찾아보면 꼭 ARGB 제어 기능이 빠져있고.. ARGB 제어 기능이 있는 메인보드는 이런 가성비 메인보드보다 기본 4-5만원은 더 줘야 구매가 가능한 상황이죠.

 

이런때 ! 오늘 소개드리는 제품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으니 꼭 보고 가세요~

 

오늘 리뷰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패키지 구성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정말 가볍고 작은 아이템 입니다. 해서 패키지도 콤팩트하고 상당히 가벼운데요. 외부 디자인은 심플한 블랙에 제품의 이미지가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패키지는 밀봉 실이 부착되어 있어서 새 제품인지 아닌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후면에는 Adjust 2 컨트롤러가 제공하는 12가지의 색상 모드와 9가지 LED 모드와 순서, 그리고 연결 방식과 스펙이 간단하게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내부를 열면 가장 먼저 보증서와 간단한 설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 바로 컨트롤러와 케이블이 포장되어 있네요.

 

 

컨트롤러는 성인 검지손가락 두마디 정도 크기에 아주 콤팩트한 크기입니다. Fractal Design 마크가 눈에 띄네요.

아래에 배치된 세가지 버튼은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모드 / 색상 / 밝기 제어 버튼 입니다. 아이콘화 되어있어서 직관적으로 제어하기에 좋겠습니다.

 

후면에는 파란색의 스티커로 제품명가 제원, CE 마크등이 아주 작지만 프린팅 되어 부착되어 있네요.

 

측면에서 보면 버튼의 디자인과 동작 방식을 유추해 볼 수 있는데요, 누르면 가볍게 들어가면서 딸깍 거림이 느껴지는 버튼입니다.

 

본체는 이렇게 컨트롤러와 Sata 방식의 전원 공급을 위한 커넥터가 일체화 되어있는 구조입니다. Sata 케이블에 연결만 해주면 바로 동작이 가능하며 다수의 ARGB 기기도 지원해 줄 수 있습니다.

 

 

 

다른 구성품으로는 Y형태의 케이블이 있는데, 가장 우측의 커넥터를 Adjust 2 본체에 연결해주고 좌측 2개의 커넥터를 사용해 ARGB 기기들에 연결하고 5V ARGB LED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2. 설치 / 연결

 

 

결합은 너무 간단해서 이렇게 제어기 상단의 3Pin 커넥터에 동봉된 Y 케이블을 연결해주면 사용을 위한 준비가 끝납니다.

 

 

저는 제 메인 PC 시스템의 ARGB 허브와 본 제어기를 연결하여 CPU 쿨러, 케이스 팬 4개, 그리고 앞서 사용해봤던 Thermalright의 그래픽 카드 지지대까지 연결하여 통합 ARGB 제어를 진행 해 보았습니다.

 

 

연결은 너무 간단해서 설명이 필요 없지만.. 이 부분은 꼭 알려드리고 싶네요.

Adjust 2 제어기는 자석이 두개 포함되어있어서 이렇게 케이스의 프레임에 착~ 하고 부착해 둘 수 있습니다.

 

완전히 막힌 케이스 우측면보다는 강화유리나 후면의 I/O포트 부근이 LED를 변경하고 싶을 때 빠르게 접근할 수 있을텐데요.

이처럼 자석이 적용되어있기에 쉽게 부착이 가능해서 사용자 편의성이 좋은 제어기 입니다.

 

 

3. ARGB 튜닝 영상

 

 

자! 설치가 마무리 되었으니 본격적으로 사용을 해봐야겠죠 ??

 

이번 Adjust2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ARGB 기능은 바로 북유럽 감성이 가득 담긴 "북극광" 효과 입니다.

Fractal Design의 아이덴티티가 담겼다고 할 수 있으려나요 ?? 다음의 이미지들을 통해 그 북극광 (Northern lights)을 먼저 확인 해 보실게요.

 

 

 

 

북극광 효과는 Northern Lights라고 하는 모드인데요, 실제로 보면 차가운 파란색의 느낌에 살짝 보라빛이 조화된 정말 오묘한 느낌이 드는 모드입니다.

 

마치 진짜 북극의 오로라를 PC 내부에 옮겨 놓은 듯 한 느낌을 주는데요. 이러한 색상과 모드는 메인보드에서 제공하는 일반적인 제어 SW와 기능에서는 찾기 힘든 유니크한 모드라 더욱 눈길이 갑니다.

 

 

전체적인 색상 모드와 LED 모드에 대한 정보는 4K UHD 영상으로 짧게 담아보았습니다. 북극광을 포함한 다양한 모드에 대한 정보는 위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주세요!

 

 

4. 총평

 

 

지금까지 Fractal design에서 출시한 Adjust 2 ARGB 컨트롤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품의 장점]

유니크한 LED 모드의 제공

손쉬운 제어로 수준급 ARGB 제어 가능

콤팩트한 디자인에 탈부착이 간단한 구조

 

[추천 대상]

밋밋한 PC에 라이팅 테라피를 더하고자 하는 분들

ARGB 지원 메인보드의 가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더 좋은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리뷰 콘텐츠는 서린 서포터즈 4기 활동의 일환으로 서린씨앤아이를 통해 제공받은 제품을 어떠한 개입이나 제약없이 소개하였음을 밝힙니다.]